스포츠월드

검색

쥬비스, 다이어트도 초개인화 시대

입력 : 2020-01-17 17:33:27 수정 : 2020-01-17 17:54:0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희원 기자] 행복과 경험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는 시대다. 한 번을 받더라도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고 싶어하고, 나만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고 예측까지 해주는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지는 추세다.

 

쥬비스의 경우 '초개인화' 맞춤 다이어트를 활용한 감량 방법을 내세우고 있다. 쥬비스 다이어트는 개개인의 몸이 다 다르듯이 살이 찌는 원인도 각자 다르고, 살을 빼는 방법과 효과도 다를 수 밖에 없다는 생각으로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 맞춤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성별, 연령, 직업, 체질이 각각 다른 16만 명 고객의 성공사례를 통해 분석해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쥬비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첫 단계는 고객의 몸을 정확히 데이터화(化) 하는 것이다. 165여 가지 데이터를 토대로 나에게 맞춰 일대일 상담이 진행된다. 쥬비스 관계자는 “비만 환경, 12가지 비만 유형, 6가지 지방 유형, 성향, 심리 등 고객의 몸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것에서부터 다이어트 방법을 고안했고, 이 객관적인 신체 지표에 근거해 맞춤 다이어트 상담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쥬비스 휴먼 컨설턴트와 AI 컨설턴트의 더블 케어가 고객의 생활 패턴에 집중한다. 고객의 식습관, 직업, 생활 패턴 등 환경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짜주고, 이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AI컨설팅은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하며 고객의 행동을 기반으로 살이 찌는 패턴, 식욕 통제가 안 되는 패턴, 감량이 잘 되는 패턴 등을 예측해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최적화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휴먼 컨설턴트는 고객과 감정적으로 소통하며 관계를 맺고, 체질, 대사, 호르몬, 영양소, 식단, 환경 등 고객이 힘들어하는 부분에 해결책을 제시하고 식생활패턴을 바로 잡아주면서 고객이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도록 응원하고 함께해준다. 

 

여기에 특허받은 쥬비스 기기를 개개인이 가진 지방 유형별로 타깃화해 진행한다. 쥬비스 기기는 셀룰라이트부터 근육 사이에 있는 지방층까지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주파를 통해 지방을 관리하는 림프순환관리, 셀룰라이트 관리, 라인 관리, 내장지방 관리, 체지방 관리로 이뤄져 있다.

 

큰 체력 소모 없이 누워서 받을 수 있고, 특정 부위만 자극시키는 운동에 비해 전신 여러 부위를 동시에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힘든 운동보다 시간 대비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렇다보니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며 나잇살로 고민하는 30~40대 고객들도 부담 없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실제로 한 쥬비스에서 체중을 감량한 한 고객은 “기존 다이어트는 그 방식에 나를 맞춰야 했었다”며 “하지만 쥬비스는 나에게 모든 것을 맞춰 준다는 느낌이 강했다”고 밝혔다. 이어 “컨설팅, 관리 시스템 등은 모두 나를 위해서만 이뤄져 만족스러웠다”며 “내 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니, 평소에 부담으로 느껴졌던 안 좋은 습관을 쉽게 변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쥬비스 다이어트 관계자는 “단순히 체중만 줄이는 것보다 고객의 몸과 상황을 이해하고 접근하는 다이어트 방식 덕분에 많은 고객들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happy1@segye.com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아이유,'하트 받으세요'
  • 아이유,'하트 받으세요'
  • 블랙핑크 리사,'하트 받으세요'
  • 매력 넘치는 배우 박신혜
  • 손인사하는 블랙핑크 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