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배용준의 한국관광홍보 광고 ‘日 좋은 광고’로 선정

입력 : 2009-03-31 22:23:16 수정 : 2009-03-31 22:23:1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BOF제공
‘한류스타’ 배용준이 대한민국 홍보대사로 일본에 처음 선보인 ‘한국 고궁편’ 신문 광고가 일본 내에서 ‘좋은 광고’에 선정됐다.

배용준이 등장하는 한국관광공사의 지면 광고가 요미우리 신문에서 광고 주목율 70%라는 높은 수치를 보이며 한국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상승시킨 좋은 광고로 선정됐다.

배용준이 등장하는 이번 광고는 ‘미래와 전통이 공존하는 문화와 다채로운 매력이 넘치는 한국으로 오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서울 시내와 한국의 고궁을 배경으로 ‘미래’와 ‘전통’이라는 두 가지 버전이 인쇄됐다.

이 광고는 지난 2월 12일 일본의 아사히 신문, 요미우리 신문, SPUR 등 유력 언론 신문에 전면광고로 게재되어 큰 화제가 됐다. 배용준이 등장하는 광고를 수집하기 위해 몰려든 팬들 때문에 광고가 실린 신문들이 모두 완판됐다는 후문이다.

배용준은 현재 한국의 아름다움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다방면에서 열의를 보이며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대한민국 홍보대사로 위촉돼 한국을 알리는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가 하면 오래 전부터 계획했던 ‘한국 문화 소개서’ 출간을 위해 전국을 직접 여행하며 책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스포츠월드 한준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