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소녀시대, 일본 경제지 '닛케이 비즈니스' 표지 장식

입력 : 2010-09-29 10:17:18 수정 : 2010-09-29 10:17:1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닛케이 비즈니스'의 표지를 장식한 소녀시대.
‘국민 걸그룹’ 소녀시대가 일본 유력 경제 주간지 ‘닛케이 비즈니스’ 표지를 장식했다.

‘닛케이 비즈니스’는 지난 27일 발행한 1559호의 표지에 경제 주간지로서는 이례적으로 소녀시대의 이미지를 게재, “한국의 성장 기업이 소녀시대와 닮았다”는 흥미로운 분석을 커버스토리로 다뤄 눈길을 끌고 있다.

‘닛케이 비즈니스’는 소녀시대에 대해 절대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한국 걸그룹이며, 지난 8일 일본에 정식으로 데뷔, CD매출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있는 일본 음악 시장에서 데뷔 싱글로 10만장 히트를 기록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는 등 짧은 기간 내에 일본 음악 시장을 장악했다고 소개했다.

또 일본 진출에 성공한 소녀시대와 NHN, 이마트, CJ엔터테인먼트 등 한국의 성장 기업간에 공통점이 있어 커버스토리로 게재했다고 전하며, 철저한 준비와 노력을 바탕으로 한 프로다운 높은 완성도와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지향한 전략을 이들의 공통점으로 지목했다.

게다가, ‘닛케이 비즈니스’는 28일 인터넷 판을 통해 지면 커버 스토리의 속편 형식으로 소녀시대의 성공 요인 및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분석도 게재하며 소녀시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닛케이 비즈니스’는 1969년 창간돼 매주 월요일 일본 전역에 33만부를 발행하는 주간지로 연예인이 경제 주간지 표지를 장식한 것은 거의 이번이 처음이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