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일본 '신한류' 주역 카라, 이번에 '스마트폰 열풍'

입력 : 2010-12-17 11:47:25 수정 : 2010-12-17 11:47: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라 어플 화면
일본 ‘신한류’ 돌풍의 주역인 걸그룹 카라가 이번에는 스마트폰에서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카라의 무료 음악 어플리케이션인 ‘KARA Jumping(카라 점핑)’이 일본 앱스토어 음악부문 무료 1위, 전체 무료 4위를 차지한 것.

지난 4일 선보인 카라 어플리케이션은 특별한 프로모션 활동 없이 일본 아이폰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출시 열흘 만에 일본에서만 5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지난 13일부터는 일본 앱스토어에서 당당하게 음악부문 무료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카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일본팬들은 “무료인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을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고화질의 카라 영상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날 수 있어 너무 좋다” 등 호평 일색의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카라 어플리케이션을 기획한 다날 관계자는 “이번 무료 어플리케이션이 한국어 버전으로 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다운로드의 90%가 일본에서 일어날 정도로 일본 팬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일본 유명 스타들이 앞다투어 카라의 엉덩이 춤을 따라 하고, 내년 1월에는 카라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드라마를 방영하는 등 일본에서 카라의 인기가 상상 이상으로 뜨거운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무료 어플리케이션에는 수록곡 미리 듣기뿐만 아니라 고화질 앨범 재킷 사진, 어플에서만 선보이는 미공개 사진, 티저 영상과 함께 풀버전의 ‘Jumping’ 뮤직비디오가 수록돼 있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