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전문가 학술교류회가 진행되는 오전 세션과 일반인 대상 성형강좌와 성형상담 등의 오후 세션으로 이뤄진다. 전문가 학술교류회에는 중국 성형외과, 치과 의사 등이 참여해 아이디병원 박상훈 대표원장의 V라인수술법과 얼굴형의 분류 및 수술방법, 수술 효과 전시회 및 슬라이드 방영, 이지혁원장의 광대뼈수술 강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엄 후에는 한국 수술 참관 신청을 받아 향후 중국의료진과의 학술교류를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다.
이어 열리는 일반인 성형강좌에서는 ‘한국 성형, 궁금증 풀어드립니다’는 주제로 얼굴뼈 성형 관련 강연 및 상담과 함께 ‘아름다운 V라인’ 수술 사례 사진 전시 및 성형수술 경험자의 수술 경험담 설명회도 마련된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대표원장은 “최근 하루 3~4명씩 병원을 찾을 정도로 얼굴뼈성형을 받기 위해 한국을 찾는 중국인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고, 중국 내 성형전문의들의 문의도 적지 않아 중국을 찾아 정확한 수술의 내용과 안전성 등을 알리려는 것이다”면서 “행사때 까지 시간이 남았지만, 전문가와 일반인 모두 1달 전에 사전 신청이 완료될 만큼 중국인들의 얼굴뼈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얼굴뼈성형은 주걱턱, 사각턱, 광대 돌출 등의 얼굴을 뼈를 다듬어 얼굴윤곽과 인상을 전체적으로 바꿔주는 성형이다. 중국인들은 한국인과 얼굴형태가 비슷해 얼굴뼈 성형의 수요도 많고, 수술 후 만족도도 높다. 또 얼굴뼈성형은 쌍꺼풀 성형처럼 중국 내에서도 보편화된 성형수술과 달리 현재 중국 내 전문병원이나 전문 의료진이 많지 않아 외국인 성형환자 유입에 새로운 활로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수술이다.
스포츠월드 선임기자 wick@sportsworldi.com
아이디병원 박상훈 대표원장 |
<세계일보>세계일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