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비스트, 정규 1집으로 음원-음반 '올킬'

입력 : 2011-05-17 17:19:22 수정 : 2011-05-17 17:19:2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비스트 정규 1집 캐킷.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비스트가 남성 아이돌 그룹의 자존심을 세웠다.

정규 1집 앨범을 17일 공개한 비스트는 타이틀 곡 ‘픽션(Fiction)’을 비롯한 전곡이 음원 사이트 1위부터 10위까지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타이틀 ‘픽션’을 비롯한 전곡이 엠넷, 소리바다, 싸이월드, 도시락 등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타이틀 곡 ‘픽션’은 오전까지 주요 음원 사이트 중 3개 사이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비스트는 음원뿐 아니라 음반 판매량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데뷔 이래 음반판매까지도 강세를 보인 비스트는 예약 판매를 시작하자 주문이 몰려들어 소속사도 깜짝 놀란 상태다.

이번 타이틀 곡 ‘픽션’은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과 보컬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요즘 유행하는 후렴구가 먼저 치고 나오는 형식에서 벗어나 기승전결의 구성을 지닌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픽션’은 헤어진 사실을 인정하지 못하는 남자가 소설을 써내려간다는 애절한 내용이다.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한 비스트는 강렬한 색깔의 멜로디를 극대화시킨 정교한 편곡으로 호평받고 있다. 곡을 접한 누리꾼들은 “기대 이상이다” “곡마다 완성도가 높아 전체 앨범 퀼리티가 높다”는 등 극찬을 하고 있다.

한편, 비스트의 뮤직 비디오는 17일 낮 12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황인성 기자 enter@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