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을 맞아 자녀들은 부모님 선물 걱정에 한창이다. 건강식품, 안마기, 효도관광 등 제일 먼저 생각나는 리스트는 많은 사람들이 흔히 하는 선물로 이미 했거나 다른 선물을 고르자니 한계에 부딪혀 고민에 빠지는 것.
최근엔 ‘효도성형’이 새로운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자녀에게 직접 말하긴 어렵지만 좀 더 젊게 보이고 싶은 것은 모든 이들의 똑같은 마음이기 때문이다.
● 처지는 눈꺼풀 시야 가려 불편, 안검하수 수술
‘노인성 안검하수’라 불리는 눈꺼풀 처짐은 50대에 접어들면서 주로 나타난다. 특히 외꺼풀에 눈두덩이 지방이 많은 사람에게는 잦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눈꺼풀이 쳐지면서 실제보다 더 노안으로 보이며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려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한다. 뿐만 아니라 처진 눈꺼풀만큼 근육을 더 올리기 위해 이마에 주름이 지고 심하면 목 근육이 긴장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눈꺼풀 처짐은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고 쌍꺼풀 라인을 통해 눈 뜨는 근육을 단축시켜주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디병원 뷰티플렉스 김준성 센터장은 “안검하수 수술은 수면마취로 진행되므로 전신마취가 부담스러운 부모님 세대도 안심하고 받을 수 있으며 기능적, 미적 향상을 가져와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 세월의 흔적 ‘주름’, 보톡스
나이가 들면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노화 현상이 바로 ‘주름’이다. 주름은 인상을 쓰거나 이마를 치켜 올릴 때 생기는 미간주름, 이마주름이 대표적이며 웃을 때 눈가에 생기는 눈가주름 등 반복된 표정을 지음으로 해서 생기는 표정 주름이 많으며 피부의 탄력이 점점 떨어져 생기는 주름이 있다. 이 중 피부가 늘어져 생기는 다른 부위의 주름과는 달리 근육의 힘으로 생기는 표정 주름은 보톡스를 이용해 쉽고 간단하고 빠르게 개선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원하는 부위에 주사해 근육의 힘을 약화시키는 원리이다. 주입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대개 1주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효과지속 기간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6개월에서 1년이다.
● 움푹 꺼진 얼굴, 지방이식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의 지방이 점점 감소해 얼굴이 움푹 꺼지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 때는 지방이식으로 좀 더 젊어 보이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지방이식은 자기 몸의 일부(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남는 지방을 채취해 정제한 후 꺼진 볼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수술 후 3~4일 정도 부기가 있지만 생활이 어려운 정도는 아니며 한 달 정도 지나면 자연스러운 상태를 되찾을 수 있다. 재 주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채취해 냉장보관했던 지방을 이용하면 된다. 또 입원이 필요 없어 주말을 이용해 통통한 볼 살을 되찾을 수 있다.
김준성 센터장은 “최근 부모 세대도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몸에 부담이 가지 않는 간단한 시술들이 큰 인기를 끌고있다. 하지만 시술 전에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실제 받고자 하는 시술이 적합한지 확인해야 하며 주의사항을 숙지해 부작용이 오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세계일보>세계일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