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리얼액션 ‘카르카스’, ‘9월 대공개’ 설렌다

입력 : 2009-08-18 09:46:42 수정 : 2009-08-18 09:46: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9일부터 완성도 등 파이널테스트
‘카르카스’가 제2의 ‘아이온’을 꿈꾸며 마지막 점검이 한창이다. 경쟁작인 NHN 한게임의 ‘C9’이 먼저 서비스에 돌입하며 인기몰이에 나선 가운데, ‘카르카스’는 올 가을을 목표로 세세한 부분까지 평가를 거듭하고 있다.

프리챌이 서비스하고 JCR소프트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액션성을 부각시키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콘셉트부터 거칠고 강인한 베르세르크풍 이미지를 심었다.
 
실제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 비공개 테스트에서 유저들은 게임의 가장 큰 장점으로 ‘다양한 스킬과 조합(콤보)의 액션’을 꼽았을 정도다. 덕분에 연령별 회원 분포 중 20대가 43%, 30대가 28%를 차지하는 등 리얼액션을 즐기는 성인 남성층의 관심이 높다. 지난 2차 테스트 시 평균 플레이 타임도 120분을 기록, RPG의 재미 역시 유저들을 만족시켰다는 평가다.

게임의 액션을 잘 표현해낸 메인 원화 이미지도 시선을 끌고 있다. 게임속 대표 캐릭터인 전사 ‘워리어’와 몬스터의 맞대결을 보여주는데, 큰 검을 몬스터에게 휘두르며 강렬한 힘을 겨루는 캐릭터의 모습이 돋보인다. 선과 악의 대립을 역동적인 이미지로 표현해 게임의 카리스마 넘치는 액션성을 미리 엿볼 수 있다.

또한, 원화 속 컬러의 조합은 몽환적인 뉘앙스를 풍긴다. 배경 전반을 휘감은 갈색톤은 웅장한 느낌을 표현하며, 캐릭터의 붉은빛은 강렬한 힘, 몬스터에게서 뿜어져나오는 푸른빛은 신비한 분위기를 나타낸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편, 프리챌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한다. 게임 완성도 평가와 서버 안정성 등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게 된다. ‘카르카스 온라인’의 공개 서비스는 9월초로 예정됐다.

김수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