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 미 톱11 양방병원 초청 보수교육 진행

입력 : 2011-02-10 17:33:04 수정 : 2011-02-10 17:33:0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0일 오전 LA 세다스 시나이 병원에서 척추센터 소속 근골격계 전문의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가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가 10일(한국시간) 미국 LA에 위치한 세다스 시나이 메디컬 센터(Cedars Sinai Medical Center)에서 한방의 비수술 척추치료법을 주제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신준식 박사의 이번 강의는 한방 전문의가 양방 본거지인 미국 현지 종합병원 전문의를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한 사상 첫 케이스로 기록될 전망이다. 교육은 ‘자생의 척추관절질환에 대한 비수술적 치료법과 연구’를 주제로, 미국 세다스 시나이 병원 척추센터의 정형외과, 신경외과 및 통증재활 등 근골격계 질환 관련 양방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미국 세다스 시나이 병원측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따라서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종합병원 척추센터 전문의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신준식 박사의 강의는 자생의 비수술 디스크 치료법을 세계가 인정했다는 데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한의학 역사에 한획을 긋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1902년에 설립된 세다스 시나이 메디컬센터는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에 위치한 양방전문병원으로 2009년 통계에 의하면 미국 전국병원 중 TOP11위에 선정됐으며, 미국 방송언론 관계자 및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이 자주 내원하는 병원으로 유명하다.

 신준식 박사는 이날 과학적으로 입증된 MST(응급동작침법), 추나약물, 봉침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자생의 비수술적 치료방법을 설명했다. 특히 실제 척추관협착증, 턱관절 장애, 오십견 등의 질환 환자들을 치료한 동영상과 치료 전후 변화된 MRI 영상 케이스를 보여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마친 신준식 박사는 “이번 초청 강연은 미국 대형병원의 척추질환 수술전문 MD들을 대상으로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법의 과학적인 효과와 우수성을 널리 알린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중의학이 미국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해가는 상황에서 한의학이 미국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주류사회 진출을 향한 첫단추를 낌으로써, 글로벌 의료시장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