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신간] ‘토닥토닥’, 인생의 후반전을 준비하는 40대를 위하여

입력 : 2018-08-13 03:00:00 수정 : 2018-08-12 15:47: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토닥토닥’은 힘들고 지친 일상 속에서 하루하루 버티며 살아가는 40대를 위한 책이다. 

 

세상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우리들에게 파괴적 혁신을 강요한다. 지금 변하지 않으면 죽을 수도 있다고 위협하며 가뜩이나 힘든 40대 중년들의 어깨를 더 움츠려 들게 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변화를 부르짖을 때 세상이 바뀌어도 변하지 않아야할 가치들이 있다고 말하고 싶다. 그건 바로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 그리고 가족과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이 두 가지만 지켜도 우리의 인생은 한결 따뜻하고 행복해질 것이다.

 

‘토닥토닥’의 저자 김태윤은 세상이 만들어놓은 기준에 맞춰 앞만 보고 달려온 이 시대의 평범한 40대다. 이 세상에는 악한 사람보다 선한 사람이 훨씬 더 많다는 성선설을 굳게 믿지만 귀가 얇고 마음이 여려 때로 상처를 받는 소심한 성격을 가졌다. 회사와 집을 오가는 월급쟁이로 살다보니 오래전 간직한 꿈조차 가물가물해졌지만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와 사랑하는 아내를 보며 다시 한 번 힘을 내어 누구보다 열심히 마흔의 삶을 살고 있는 인물이다. 

 

‘토닥토닥’은 프롤로그 ‘마흔, 인생의 후반전을 준비하며’를 시작으로 ▲Part 1 마흔, 진짜 나를 만날 시간 ▲Part 2 마흔, 그 사람의 심장에 말을 걸어라 ▲Part 3 마흔, 우리는 당장 행복할 수 있다 ▲Part 4 마흔, 결혼은 서로 죽는 것이다 ▲Part 5 마흔, 내 인생의 라스트 신 ▲에필로그 ‘마흔, 자신만의 인생 정답을 찾아내기를’로 이어진다. 

 

김태윤 지음. 252쪽. 고즈윈. 12,800원

 

jgy9322@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