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7월 보험료 인상에 앞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서둘러라

입력 : 2012-05-25 11:49:52 수정 : 2012-05-25 11:49:5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7월에는 보험료 인상이 예정되어 있어 서둘러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는 지름길이다. 많은 보험상품 중 의료실비보험은 병원에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해 주는 실속 있는 보험이기 때문에 실손보험이라고도 한다.

의료실비보험은 병원비(수술, 입원, 통원비)의 90%까지 보장해 주며, 질병과 상해는 물론 고가의 MRI, CT 촬영 등의 진료비도 보장하고 있다. 또한 뇌졸중과 심근경색, 암 그리고 운전자보험을 별도의 상품에 가입할 필요 없이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추가할 수 있는 상품들도 있으며, 최근에는 한방과 치과까지 보장하는 상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가입은 빠를수록 유리

보험료는 연령이 높아질수록 비싸고 때로는 보험가입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보장기간이 100세 만기로 가입

보장기간을 20년 또는 80세 만기 보다는 100세 만기로 가입하여 보장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입원비와 통원비가 보험상품별로 다르므로 꼼꼼한 확인

보험회사별로 입원비 경우 180일부터 365일까지 보장기간이 다양하다. 따라서 보장기간이 긴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며, 입원비를 많이 지원하는 보험상품인지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비갱신형 상품 가입 추천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가입 당시는 갱신형 상품에 비해 보험료가 조금 비싸지만 시간이 지나도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는 장점이 있어 비갱신형 상품 가입을 추천한다.

▲중복 가입에 주의

여러 개의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전부 보상을 받을 수 없다. 따라서 중복보상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확인 후 가입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 관계자에 따르면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www.chaminsu.com 1661-7025)에서 무료상담을 받고서 보험회사별로 상품에 대한 장단점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우리 가족에 알맞은 상품에 가입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