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게임오늘] 슈퍼바이브, ‘칼바인’ 공개→ 검은사막, ‘중범선 선원 낚시’ 기능 추가

입력 : 2025-04-30 14:25:42 수정 : 2025-04-30 14:25:4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슈퍼바이브, 신규 헌터 칼바인 공개. 넥슨 제공

다양한 게임 신작·업데이트·컬래버레이션·이벤트 등 소식이 유저들의 플레이 재미를 높여주고 있다. 30일 어떤 내용이 새롭게 업데이트됐는지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가 짚어봤다.

 

◆ 슈퍼바이브, 신규 헌터 '칼바인' 공개

 

넥슨의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띠어리크래프트 제공)는 신규 헌터(캐릭터) 칼바인을 공개했다.

 

칼바인은 로봇 현상금 사냥꾼이다. 3회의 고속 연사가 가능한 블래스터를 무기로 사용한다. 적의 이동을 제한하거나 위치를 탐색하는 스킬을 사용해 뛰어난 추격 능력을 발휘한다.

 

추진 엔진 스킬 사용 시 빠른 이동 후 적에게 둔화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쇼크트램 드론을 사용해 주변 시야를 확보하고 적의 이동을 제한할 수 있다. 궁극기인 블래스터 오버킬 사용 시 물체를 관통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강화 탄환을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을 쓰러뜨리거나 위습을 소멸시키면 강화 탄환을 1회 더 이용할 수 있다.

 

슈퍼바이브는 일부 헌터의 성능을 다듬는 밸런스 조정 작업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보이드는 더 적극적으로 적을 추격하거나 따돌릴 수 있도록 기본공격의 둔화효과와 공간전이 스킬을 상향한다. 또 쥴이 더 빠르게 궁극기 공격을 가할 수 있도록 번개폭풍 스킬의 체공 시간과 발동 시간을 낮춘다. 

 

또 이번 업데이트부터 파티 구성에 적용되는 티어 제한 기준을 완화해 다이아몬드 티어는 실버 티어까지, 마스터 티어는 골드 티어까지 파티를 맺고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오딘, 정예 던전 10단계 추가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제공

◆ 오딘, 정예 던전 10단계 추가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개발)은 정예 던전 10단계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는 공허의 유적 10단계에서 기존보다 더 많은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난쟁이 비밀 통로 10단계에서는 강화석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각인 특화 슬롯의 최대 단계가 기존 5단계에서 10단계로 확장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 열리는 던전&던전 이벤트에서는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던전 입장권 선택 상자와 노른의 모래시계를 지급한다. 

 

14일까지는 각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가 진행되며, 각인 특화 시도 및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황금 각인 도장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28일까지는 5월 가정의 달 기념! 특별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마을 의뢰, 몬스터 처치 등 미션을 완료하면 신성의 소환권 66장을 포함한 다양한 인게임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시즌 서버대전 업데이트. 위메이드 제공

◆레전드 오브 이미르, 시즌 서버대전 업데이트 

 

위메이드의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시즌 서버대전을 업데이트했다.

 

시즌 서버대전은 동일한 서버 그룹(3개 서버) 소속 이용자 최대 600명이 전투 중 생성되는 재앙의 탑을 파괴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이번 시즌은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9시 재앙의 땅 상층과 하층에서 펼쳐진다.

 

재앙의 탑을 마지막으로 공격한 이용자는 최대 체력, 방어력 등이 상승하는 왕관의 무게 버프를 얻는다. 버프를 가진 이용자가 5분 동안 살아남으면 해당 이용자가 속한 서버가 승리한다. 5분 안에 버프를 가진 이용자가 죽으면, 그 이용자를 처치한 서버가 승리를 쟁취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서버대전에서 승리한 서버의 모든 이용자에게 사냥 경험치와 몬스터 피해 방어가 증가하는 재앙의 극복 버프를 제공한다. 또한 왕관의 무게 버프를 갖고 5분을 버티거나 버프 보유자를 처치해 승리를 이끄는 이용자와 소속 길드에게는 PVP 명중, PVP 공격력 등을 높이는 재앙의 방패와 재앙의 수호자 버프가 주어진다.  

검은사막, '중범선 선원 낚시' 기능 추가. 펄어비스 제공

◆ 검은사막, '중범선 선원 낚시' 기능 추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중범선 선원 낚시 기능을 추가했다. 

 

에페리아 중범선을 보유한 모험가는 대양을 항해하는 동안 낚시를 자동으로 즐길 수 있다. 기존에는 새들이 모여 있는 지역 낚시 스팟에 배를 정박하고 직접 낚시를 진행해야 했지만, 이제는 항해를 마치고 복귀하면 가방에 자동으로 획득한 물고기가 담겨 있는 방식으로 개선됐다. 

 

약 3주 간 진행한 주간 낚시 대회 이벤트를 정식 콘텐츠로 선보인다. 매주 일요일 지정되는 물고기 3종을 낚은 모험가 중 크기가 큰 순서대로 보상을 지급한다. 정식 콘텐츠 도입과 함께 보상 지급 인원을 300명까지 늘렸으며, ▲[칭호] 낚시꾼 ▲분홍돌고래 조각상 ▲미갈루 조각상도 신규 보상으로 추가했다. 

 

낚시 콘텐츠를 즐기는 모험가를 위한 신규 영약 아이템 3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파도의 영약 ▲푸른 파도의 영약 ▲짙푸른 파도의 영약은 각각 낚시 경험치 증가, 낚시 잠재력 상승, 숙련도 버프 등의 효과를 제공하며, 통합 거래소를 통해 거래도 가능하다. 공격력과 방어력의 표기 방식도 개선했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